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가끔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물게 되는 경우가 있죠?

 

 

저도 가끔 과태료를 물고는 하는데요.

참 돈이 아까운 것 같습니다.

 

그러면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위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참고로 위택스는 행정자치부에서 관리하는 국가 운영 사이트입니다.

 

 

위택스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국가 운영 사이트에서 직접 자신의 과태료를 조회하는 작업이라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물론 회원 가입도 해야되고요.)

 

 

로그인을 하신다면 아래 표시되어 있는 지방세외수입 납부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캡쳐를 중구난방으로 했더니... 로그인이 안된 상태네요.ㅋㅋ

 

지방세외수입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러면 본인 조회납부와 타인 조회납부로 나뉘어 있습니다.

 

하단에서 기간과 부과기관, 조회대상을 선택하여 조회해주시면

주정차위반 과태료가 있으신 분은 조회가 된답니다.

 

 

 

저는 조회를 해보았더니...

역시 없네요.

 

제가 빚지고 사는 성격이 아니라서...

과태료나 공과금은 바로바로 내고 있는 것이 증명되었네요.

 

 

 

과태료가 있으신 분은 바로 납부가 가능한대요.

아래와 같이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중 선택하여 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떠셨나요?

막상 해보니 엄청 쉬우시죠?

 

그래도 먼저 법을 잘 지켜 과태료를 물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요?

 

그럼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