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컴퓨터를 하는데 너무 제 컴퓨터가 너무 버벅거리더군요.

 

그래서 이유를 찾아보았더니... 하드가 거의 꽉 차버려서 그런듯 하더라고요.

 

제가 여행을 좋아하는데 여행 동영상만 1테라 가까이 있어서...

 

지우지도 못하고, 컴퓨터는 이렇게 느려지고 있는데요.

 

조만간에 하드를 하나 더 구입해야겠네요.

 

그래도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통해 하드 디스크 공간을 확보해

 

잠시나마 속도 저하를 막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동영상 용량을 줄일 필요가 있으시다면 저를 따라해보세요.

 

 

 

 

먼저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해주세요.

 

아무 포털 사이트나 쉽게 검색이 되니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구성 요소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저는 컴퓨터가 안그래도 느려서 쓸데없는 것은 최대한 설치를 안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모두 체크해제를 해줬는데요.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판잇코더가 설치되셨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했을때의 다음팟인코더 첫 화면인데요.

 

여기에서 용량을 줄이실 동영상 파일 불러오기를 해주시거나 파일을 드래그 해주세요.

 

 

불러오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저는 겨울여행 동영상의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우측에 용량이 374M인것이 보이시나요?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한 뒤 얼마나 줄었는가 확인해보도록 하죠~

 

여기에서 원하시는 용량의 크기를 설정하신 뒤, 인코딩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미리보기까지 나오며 인코딩이 시작이 됩니다.

 

제 못난 얼굴을 공개하기 그래서 모자이크 처리하니 양해해주세요~

 

 

드디어 인코딩이 완료되었습니다.

 

용량이 무려 98M로 276M나 줄었네요.

 

 

 

 

지금까지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엄청 쉬운데... 모르고 있었던 것이 부끄러울 정도이네요.

 

저도 빨리 여행 동영상들의 용량을 줄여서 넉넉한 하드 공간을 확보해야겠네요.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