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이 더워져 벌서 초여름이 느껴지는 날씨네요.

 

조만간 닭이라도 잡아서 삼계탕이나 해먹어야겠네요.

 

오늘은 쏘카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려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급하게 차를 사용하고 싶을때 종종 쏘카를 사용하는데요.

 

단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어서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흡연이 안되고, 스크래치나 파손 부분을 직접 다 체크해야되서 번거로움도 있고,

 

지정 위치에 가야만 하는 단점도 존재하니 상황에 따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쏘카의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차량을 예약하고, 쏘카를 이용 및 반납을 하시면 자동으로 카드 결제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회원가입시 등록하신 카드로 결제가 되니 등록 카드를 확인해주시고요.

 

 

 

 

아래는 쏘카 이용요금인데요.

 

일단위인 렌터카에 비해 10분 단위로 결제가 가능해서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답니다.

 

 

 

 

먼저 쏘카 웹사이트나 앱으로 접속해주세요.

 

 

 

 

저는 앱을 설치해서 해보도록 할게요.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자신의 경로를 생각해보셔야해요.

 

어디에 갔다가 돌아오는 것이라면 왕복예약을 이용하시면 되고요.

 

편도로 어디에 가시는 것이라면 편도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은 왕복예약 페이지인데요.

 

왕복예약을 하실 때에는 차량 위치를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회사 위치에 있는 강남역을 선택해보았습니다.

 

회사에서 차가 없을 때 저는 이렇게 급하게 가끔 사용을 한답니다.

 

하지만 쏘카는 금연정책을 펼치고, 담배를 피시면 벌금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자주 사용은 안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보통은 편도이용이 더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보통 왕복은 일반 렌터카를 이용하시는 경우가 더 많더군요~

 

 

 

 

먼저 이용하실 시간을 확인해봐야겠죠~

 

아래처럼 쏘카를 이용하실 시간을 선택해주시면 되요.

 

 

 

 

그렇게 시간을 지정하면 아래와 같이 쏘카 대여존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저렇게 무료 존이 있는 경우에는 상황에 따져서 무료존을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저는 신림역에서 삼성동가는 노선을 택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약확인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원하시는 예약이 맞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예약이 끝나셨다면 지정위치에 가셔서 쏘카를 찾으시면 되는데요.

 

핸드폰에 설치된 앱으로 스마트키처럼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타기 전에는 꼭 차에 긁힌 자국이나 보이는 사고 유무를 꼭 확인해주셔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독박쓰실 수 있으니까요.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