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취업난에 스펙을 위해 대학생들이 힘쓰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저도 물론 취업난 속에 취업을 한 사람입니다만...

그래도 저는 토익 점수를 700점만 맞춰놓고, 취업을 했었는데...

요새는 그냥 900점은 기본적인 점수가 되어 버린 듯 합니다.

 

 

그래서 토익 점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토익 점수 환산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표는 자신이 정답을 맞춘 수를 가지고 예상 점수를 환산해놓은 표입니다.

 

 

그리고 토익 점수를 토플이나 텝스 같은 다른 영어 평가 점수로

환산해놓은 토익 점수 환산표도 있습니다.

 

 

이표는 너무 길어서 파일로 PDF 및 EXCEL 파일로 첨부해놓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 받아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2011 TEPS-TOEFL-TOEIC CONVERSION TABLE.pdf

 

2011 TEPS-TOEFL-TOEIC CONVERSION TABLE.xls

 

 

또한 토익학원으로 유명한 해커스에서도 토익 점수 환산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먼저 링크 주소입니다.

 

http://www.hackers.co.kr/?c=s_toeic/toeic_board/101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토익점수 환산기가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에 즐겨찾기 추가가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즐겨찾기를 해놓으시고

필요할 때마다 들어오셔서 이용하시면 될 듯 하네요~

 

 

매번 엄청나게 틀리던 저는 대략적으로 900점대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LC 6개 RC 7개를 틀렸다고 토익 점수 환산기를 돌려보았는데요.

 

 

총 895점이 나와버렸네요.ㅋㅋ

장난으로도 900점을 못넘는 이 가슴 아픈 현실이....

 

 

그리고 우측에는 토익 백분율 분석기가 있는데요.

자신의 점수를 입력하면 맞은 개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나름대로 필요해보이는 토익 점수 환산표를 전부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