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해외 여행을 주로 어디로 많이 다니시나요?

 

저는 가까운 일본을 가장 많이 가본 것 같네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훗카이도까지... 참 많은 곳을 가보았네요.

 

 

사실 저는 음식이나 술을 위해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 점에서 일본은 참 저에게 여행하기 좋은 나라같네요.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 느꼈던 엔화 환전 팁에 대해 설명 드릴까 합니다.

 

 

 

 

먼저 널리 알려진 엔화 환전 팁은 바로 환율 우대 쿠폰 사용입니다.

 

환율 우대 쿠폰을 사용하시면 수수료가 최대 90%까지 절감되니

굳이 사용을 안하실 이유는 없겠죠?

 

 

다음으로는 인터넷 환전을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환전이 은행에서 직접 환전을 하는 방법보다는 수수료가 저렴하답니다.

환전액은 은행마다 가까운 지점이나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위비뱅크 같은 앱을 이용해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환전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환전이나 앱을 이용한 환전 중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던 방법인데요.

 

바로 지인 중 은행 VIP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제 친구중 가장 같이 여행을 많이 다닌 친구가 우리은행 VIP였는데요.

환전이나 카드 수수료가 아예 면제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그냥 저는 항상 친구랑 다닐 때 한국돈을 주고 친구가 돈을 쓰는 방식을 자주 애용했답니다.

 

 

마지막은 환율비교를 해보시는 것인데요.

 

저는 무역회사를 오래 다녀 대략적인 환율 추이를 알고 있어서 은근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보통 하락이나 상승 추세는 쉽게 꺽이지 않으니

환율 그래프가 일정하게 하락 중이라면 기다려볼만 하다고 생각하네요.

 

 

지금까지 엔화 환전 팁에 대해 제가 느낀 점을 알려드렸는데요.

엔화 환전 팁을 잘 아시고, 보다 저렴하게 일본 여행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