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UMF KOREA 2016(ULTRA MUSIC FESTIVAL KOREA 2016)의 1차 라인업이 발표되었습니다. 1차 라인업에는 메인 DJ 4팀이 공개되었는데요. 2014년부터 UMF, GGK, 하이네켄 등 모든 EDM 공연에는 빠지지 않고 공연을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이번 1차 라인업 명단만 봐도 벌써부터 설레네요. 다시 한번 마틴 개릭스의 공연을 보고 싶었는데... 너무 행복합니다. 아직 3개월 가량이 남았는데.... 시간이 빨리 지나서 6월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네팀(세명과 한팀)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아프로잭(AFROJACK)에 대해 알아보죠~ 아프로잭은 네덜란드 출신 DJ로서 2M가 넘는 큰 키를 자랑하는 DJ입니다. 아프로잭은 여러 유명 가수들의 곡을 만들어 내며 더욱 유명세를 타기도 했는데요. 유독 유명 DJ가 많은 네덜란드 특유의 장르를 더치 하우스라고 하는데 그 더치 하우스 스타일에서 가장 유명한 DJ가 바로 아프로잭이죠~ 2013년 UMF KOREA에서 공연을 했었는데... 저는 2014년부터 공연을 다녀서 보지는 못했었네요. 하지만 2014년 라마다 호텔 지하 클럽에서 잠깐 공연을 할 때 봤던 DJ죠~ㅎㅎ 개인적으로는 롤을 좋아하는데 2014롤챔스 서머 결승이었던 KT 애로우즈와 삼성 블루의 경기의 엔딩곡이었던 Ten Feet Tall도 상당히 인상적이였죠~ 저는 개인적으로는 Can't stop me(카스 맥주 CF에 나옴)와 Rock the house가 기대가 되네요~

AFROJACK(아프로잭)

그 다음으로 소개할 DJ는 제가 처음 EDM에 빠지게 만들어준 AVICII(아비치)입니다. 아비치는 제가 EDM에 입문하던 2013년 제 지인이 처음 소개해준 DJ인데요~ EDM 초급자였던 저는 유독 가사가 많은 음악이 많았던 아비치 음악으로 EDM 입문을 무사히 마쳤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아프로잭과 더불어 너무 상업적인 성향으로 편중이 되면서 EDM 매니아들에게는 유독 평이 좋지 않은 편이긴 하지요. 저도 예전만큼 좋아하는 DJ는 아니지만 Wake me up의 떼창은 기대가 되네요~ㅎㅎ

AVICII(아비치)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DJ 듀오인 AXWELL A INGROSSO(악스웰 & 인그로소)도 이번 UMF 2016의 메인 DJ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GGK 2014 때 이분들의 음악을 들어보고는 완전 광팬이 되어버렸답니다.ㅎㅎ 전설로 이름을 남긴 스웨디쉬 하우스 마피아 멤버였던 악스웰과 인그로소가 결성한 듀오이지요~ 그 전설을 입증하듯 발표하는 노래마다 너무너무 좋아 죽겠습니다. 머 이 둘의 노래는 전부 좋아하고 있어서 그냥 둘의 공연하는 2~3시간 내내 화장실 한번 안갈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AXWELL A INGROSSO(악스웰 & 인그로소)

그리고 드디어 혜성과 같이 등장해 EDM 계를 강타한 현재 DJ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틴 개릭스 역시 이번 UMF KOREA 2016 DJ로 이름을 올렸네요. 작년 11월에 펼쳐진 원나잇 카니발때 처음 방한한 이후 두번째네요. 당시에 원나잇 카니발에 공연을 보러갔었는데 아직도 Animals의 떼창이 귀에 아른거리네요~ㅎㅎ 이번 UMF KOREA 2016때의 애니멀의 때창은 어느 정도일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생긴 것만큼이나 천재로 평가 받는 네덜란드 젊은 DJ 마틴 개릭스는 이번 공연은 어떻게 구성하여 저를 흥분시켜줄까요?

Martin Garrix(마틴 개릭스)

지금까지 나온 라인업만 봐도 벌써 행복해지는 저는 그냥 EDM 중독자일까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제가 쭉 잠실에 살아서 공연 보러 가기가 무척 편했는데.. 먼 곳으로 이사를 오는 바람에... 3일 동안 종합운동장으로 출퇴근할 생각에 좀 두렵기도 하네요.ㅋㅋ 그럼 저는 불금을 즐기러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BELATED ARTICLES

more